2015 | 인정보통 | 고등학교 | 과학 | 과학사 | 대구광역시교육청 | Ⅴ. 현대 과학 | 03. 현대 생명과학의 전개 | 3. 유전공학의 발전 | 152 | SV40바이러스 | 글 | 2018 | ||
2015 | 인정보통 | 고등학교 | 과학 | 과학사 | 대구광역시교육청 | Ⅳ. 근대 과학 | 02. 근대의 지질학과 생물학 | 3. 백신과 세균학 | 105 | 개 | 글 | 2018 | ||
2015 | 인정보통 | 고등학교 | 과학 | 과학사 | 대구광역시교육청 | Ⅳ. 근대 과학 | 04. 광학과 전자기학의 발전 | 2. 전기에 관한 탐구 | 118 | 개구리 | 글 | 2018 | ||
2015 | 인정보통 | 고등학교 | 과학 | 과학사 | 대구광역시교육청 | Ⅱ. 고대와 중세의 과학 | 02. 그리스와 로마의 과학 | 1. 합리적 과학의 시작-근본 물질과 변화의 문제 | 38 | 거북이 | 글 | 2018 | ||
2015 | 인정보통 | 고등학교 | 과학 | 과학사 | 대구광역시교육청 | Ⅳ. 근대 과학 | 02. 근대의 지질학과 생물학 | 3. 백신과 세균학 | 105 | 결핵균 | 글 | 2018 | ||
2015 | 인정보통 | 고등학교 | 과학 | 과학사 | 대구광역시교육청 | 부록 | 생물학사 연표 | 생물학사 연표 | 239 | 결핵균 | 글 | 2018 | ||
2015 | 인정보통 | 고등학교 | 과학 | 과학사 | 대구광역시교육청 | Ⅴ. 현대 과학 | 01. 현대 물리학의 출현 | 3. 아인슈타인의 상대성 이론 | 137 | 고양이 | 글 | 2018 | ||
2015 | 인정보통 | 고등학교 | 과학 | 과학사 | 대구광역시교육청 | Ⅵ. 동양과 한국의 과학사 | 06. 한국의 현대과학 | 1. 국가건설과 과학기술 | 202 | 고추 | 글 | 2018 | ||
2015 | 인정보통 | 고등학교 | 과학 | 과학사 | 대구광역시교육청 | VII. 과학과 기술 그리고 사회 | 02. 과학기술과 미래사회 | 1. 글로벌 이슈와 과학문화 | 219 | 곰 | 그림 | 2018 | ||
2015 | 인정보통 | 고등학교 | 과학 | 과학사 | 대구광역시교육청 | Ⅳ. 근대 과학 | 02. 근대의 지질학과 생물학 | 2. 다윈의 진화론 | 100 | 기린 | 글 | 2018 | ||
2015 | 인정보통 | 고등학교 | 과학 | 과학사 | 대구광역시교육청 | Ⅳ. 근대 과학 | 02. 근대의 지질학과 생물학 | 3. 백신과 세균학 | 105 | 닭 | 글 | 2018 | ||
2015 | 인정보통 | 고등학교 | 과학 | 과학사 | 대구광역시교육청 | 부록 | 생물학사 연표 | 생물학사 연표 | 238 | 담배모자이크바이러스 | 글 | 2018 | ||
2015 | 인정보통 | 고등학교 | 과학 | 과학사 | 대구광역시교육청 | Ⅴ. 현대 과학 | 03. 현대 생명과학의 전개 | 2. 분자 생물학의 발전 | 151 | 대장균 | 글 | 2018 | ||
2015 | 인정보통 | 고등학교 | 과학 | 과학사 | 대구광역시교육청 | Ⅱ. 고대와 중세의 과학 | 02. 그리스와 로마의 과학 | 3. 헬레니즘과 로마의 과학 | 44 | 돼지 | 글 | 2018 | ||
2015 | 인정보통 | 고등학교 | 과학 | 과학사 | 대구광역시교육청 | Ⅵ. 동양과 한국의 과학사 | 06. 한국의 현대과학 | 3. 연구 개발의 본격적인 도약 | 206 | 등줄쥐 | 글 | 2018 | ||
2015 | 인정보통 | 고등학교 | 과학 | 과학사 | 대구광역시교육청 | Ⅳ. 근대 과학 | 02. 근대의 지질학과 생물학 | 3. 백신과 세균학 | 105 | 디프테리아균 | 글 | 2018 | ||
2015 | 인정보통 | 고등학교 | 과학 | 과학사 | 대구광역시교육청 | Ⅵ. 동양과 한국의 과학사 | 06. 한국의 현대과학 | 1. 국가건설과 과학기술 | 202 | 리기다소나무 | 글 | 2018 | ||
2015 | 인정보통 | 고등학교 | 과학 | 과학사 | 대구광역시교육청 | Ⅵ. 동양과 한국의 과학사 | 06. 한국의 현대과학 | 1. 국가건설과 과학기술 | 202 | 리기테다소나무 | 글 | 2018 | ||
2015 | 인정보통 | 고등학교 | 과학 | 과학사 | 대구광역시교육청 | Ⅳ. 근대 과학 | 03. 열역학의 형성 | 1. 칼로릭 이론 | 107 | 말 | 글, 그림 | 2018 | ||
2015 | 인정보통 | 고등학교 | 과학 | 과학사 | 대구광역시교육청 | Ⅴ. 현대 과학 | 03. 현대 생명과학의 전개 | 1. 유전학과 생화학의 발전 | 147 | 메뚜기 | 글 | 2018 | ||
2015 | 인정보통 | 고등학교 | 과학 | 과학사 | 대구광역시교육청 | Ⅵ. 동양과 한국의 과학사 | 06. 한국의 현대과학 | 1. 국가건설과 과학기술 | 202 | 무 | 글 | 2018 | ||
2015 | 인정보통 | 고등학교 | 과학 | 과학사 | 대구광역시교육청 | Ⅳ. 근대 과학 | 02. 근대의 지질학과 생물학 | 3. 백신과 세균학 | 106 | 바이러스 | 글 | 2018 | ||
2015 | 인정보통 | 고등학교 | 과학 | 과학사 | 대구광역시교육청 | Ⅴ. 현대 과학 | 03. 현대 생명과학의 전개 | 2. 분자 생물학의 발전 | 149 | 바이러스 | 글 | 2018 | ||
2015 | 인정보통 | 고등학교 | 과학 | 과학사 | 대구광역시교육청 | Ⅴ. 현대 과학 | 03. 현대 생명과학의 전개 | 2. 분자 생물학의 발전 | 149 | 박테리오파지 | 글, 그림 | 2018 | ||
2015 | 인정보통 | 고등학교 | 과학 | 과학사 | 대구광역시교육청 | Ⅴ. 현대 과학 | 03. 현대 생명과학의 전개 | 2. 분자 생물학의 발전 | 152 | 박테리오파지 | 글 | 2018 | ||
2015 | 인정보통 | 고등학교 | 과학 | 과학사 | 대구광역시교육청 | Ⅴ. 현대 과학 | 03. 현대 생명과학의 전개 | 3. 유전공학의 발전 | 152 | 박테리오파지 | 글 | 2018 | ||
2015 | 인정보통 | 고등학교 | 과학 | 과학사 | 대구광역시교육청 | Ⅴ. 현대 과학 | 03. 현대 생명과학의 전개 | 3. 유전공학의 발전 | 152 | 발톱개구리 | 글 | 2018 | ||
2015 | 인정보통 | 고등학교 | 과학 | 과학사 | 대구광역시교육청 | Ⅵ. 동양과 한국의 과학사 | 06. 한국의 현대과학 | 1. 국가건설과 과학기술 | 202 | 배추 | 글, 그림 | 2018 | ||
2015 | 인정보통 | 고등학교 | 과학 | 과학사 | 대구광역시교육청 | Ⅰ. 과학과 과학사 | 02. 과학에 대한 철학적 접근 | 2. 가설연역적방법과 반증주의 | 23 | 백조 | 글 | 2018 | ||
2015 | 인정보통 | 고등학교 | 과학 | 과학사 | 대구광역시교육청 | Ⅰ. 과학과 과학사 | 02. 과학에 대한 철학적 접근 | 2. 가설연역적방법과 반증주의 | 24 | 백조 | 글 | 2018 | ||
2015 | 인정보통 | 고등학교 | 과학 | 과학사 | 대구광역시교육청 | VII. 과학과 기술 그리고 사회 | 03. 과학기술과 윤리 | 2. 생명윤리의 쟁점-생명복제의 사례 | 230 | 복제 양 | 글, 그림 | 2018 | ||
2015 | 인정보통 | 고등학교 | 과학 | 과학사 | 대구광역시교육청 | 부록 | 참고자료/출처 | 이미지 출처 | 248 | 복제 양 | 글 | 2018 | ||
2015 | 인정보통 | 고등학교 | 과학 | 과학사 | 대구광역시교육청 | Ⅴ. 현대 과학 | 03. 현대 생명과학의 전개 | 1. 유전학과 생화학의 발전 | 148 | 붉은빵곰팡이 | 글 | 2018 | ||
2015 | 인정보통 | 고등학교 | 과학 | 과학사 | 대구광역시교육청 | Ⅲ. 과학 혁명 | 03. 역학 혁명 | 3. 뉴턴과 만유인력 | 80 | 사과나무 | 글, 그림 | 2018 | ||
2015 | 인정보통 | 고등학교 | 과학 | 과학사 | 대구광역시교육청 | Ⅲ. 과학 혁명 | 03. 역학 혁명 | 3. 뉴턴과 만유인력 | 83 | 사과나무 | 글 | 2018 | ||
2015 | 인정보통 | 고등학교 | 과학 | 과학사 | 대구광역시교육청 | 부록 | 참고자료/출처 | 이미지 출처 | 246 | 사과나무 | 글 | 2018 | ||
2015 | 인정보통 | 고등학교 | 과학 | 과학사 | 대구광역시교육청 | Ⅴ. 현대 과학 | 03. 현대 생명과학의 전개 | 1. 유전학과 생화학의 발전 | 147 | 성게 | 글 | 2018 | ||
2015 | 인정보통 | 고등학교 | 과학 | 과학사 | 대구광역시교육청 | Ⅳ. 근대 과학 | 02. 근대의 지질학과 생물학 | 3. 백신과 세균학 | 105 | 세균 | 글 | 2018 | ||
2015 | 인정보통 | 고등학교 | 과학 | 과학사 | 대구광역시교육청 | Ⅳ. 근대 과학 | 02. 근대의 지질학과 생물학 | 3. 백신과 세균학 | 106 | 세균 | 글 | 2018 | ||
2015 | 인정보통 | 고등학교 | 과학 | 과학사 | 대구광역시교육청 | Ⅴ. 현대 과학 | 03. 현대 생명과학의 전개 | 2. 분자 생물학의 발전 | 149 | 세균 | 글 | 2018 | ||
2015 | 인정보통 | 고등학교 | 과학 | 과학사 | 대구광역시교육청 | 부록 | 참고자료/출처 | 참고자료 | 244 | 세균 | 글 | 2018 | ||
2015 | 인정보통 | 고등학교 | 과학 | 과학사 | 대구광역시교육청 | Ⅳ. 근대 과학 | 02. 근대의 지질학과 생물학 | 3. 백신과 세균학 | 104 | 소 | 글 | 2018 | ||
2015 | 인정보통 | 고등학교 | 과학 | 과학사 | 대구광역시교육청 | Ⅳ. 근대 과학 | 02. 근대의 지질학과 생물학 | 3. 백신과 세균학 | 105 | 소 | 글 | 2018 | ||
2015 | 인정보통 | 고등학교 | 과학 | 과학사 | 대구광역시교육청 | Ⅵ. 동양과 한국의 과학사 | 06. 한국의 현대과학 | 1. 국가건설과 과학기술 | 202 | 수박 | 글 | 2018 | ||
2015 | 인정보통 | 고등학교 | 과학 | 과학사 | 대구광역시교육청 | Ⅵ. 동양과 한국의 과학사 | 06. 한국의 현대과학 | 2. 현대적 과학기술 체제의 형성 | 204 | 쌀 | 글 | 2018 | ||
2015 | 인정보통 | 고등학교 | 과학 | 과학사 | 대구광역시교육청 | Ⅳ. 근대 과학 | 02. 근대의 지질학과 생물학 | 3. 백신과 세균학 | 105 | 양 | 글 | 2018 | ||
2015 | 인정보통 | 고등학교 | 과학 | 과학사 | 대구광역시교육청 | Ⅴ. 현대 과학 | 04. 현대 지구과학의 형성 | 1. 대륙 이동설에서 판 구조론으로 | 157 | 얼룩말 | 글 | 2018 | ||
2015 | 인정보통 | 고등학교 | 과학 | 과학사 | 대구광역시교육청 | Ⅰ. 과학과 과학사 | 01. 과학의 본성 | 3. 과학의 객관성과 합리성 | 16 | 오리 | 글 | 2018 | ||
2015 | 인정보통 | 고등학교 | 과학 | 과학사 | 대구광역시교육청 | Ⅳ. 근대 과학 | 02. 근대의 지질학과 생물학 | 3. 백신과 세균학 | 104 | 우두균 | 글 | 2018 | ||
2015 | 인정보통 | 고등학교 | 과학 | 과학사 | 대구광역시교육청 | Ⅱ. 고대와 중세의 과학 | 02. 그리스와 로마의 과학 | 3. 헬레니즘과 로마의 과학 | 44 | 원숭이 | 글 | 2018 |